2025/02 166

누가복음 8:1~15 <네 가지 밭의 비유> 찬송 546장 주님 약속하신 말씀 위에서 Ⅰ. 예수를 돕는 여인들 (눅 8:1-3)

누가복음 8:1~15 찬송 546장 주님 약속하신 말씀 위에서Ⅰ. 예수를 돕는 여인들 (눅 8:1-3) (1) 그리스도의 필생의 사업은 말씀을 전파하는 일이었다. 그 일을 함에 있어서 그는 지칠 줄 몰랐으며, 선을 행하면서 두루 다니셨다(1절). 그는 두루 다니셨다. 그는 순회 설교자이셨으므로 한 장소에서만 설교하지 않고 그의 빛을 사방에 퍼뜨리셨다. 그는 각 성에 두루 다니셨으므로, 그를 모르는 자는 아무도 없었을 것이다. 그렇게 하심으로써 그는 제자들에게 본을 보이셨다. 그리스도가 이스라엘의 모든 성과 촌을 다니셨듯이, 제자들도 이 땅의 모든 나라에 말씀을 전파해야 한다. 그는 성(도시)에만 간 것이 아니라, 시골 주민들이 사는 촌에도 가셨다. (2) 그는 생활 필수품을 어떻게 조달 하셨나:그는..

시편 68:19 말씀 & 기도 🙏 날마다 우리 짐을 지시는 주 곧 우리의 구원이신 하나님을 찬송할지로다 (셀라),

말씀 (시편 68:19) 기도 🙏 날마다 우리 짐을 지시는 주 곧 우리의 구원이신 하나님을 찬송할지로다 (셀라), Blessed be the Lord, who daily bears us up; God is our salvation.Selah-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복음의 사람 예배자로 살게 하소서! 3월 1일(토) 성서 정과 :시편 99편, 신명기 9:15~24누가복음 10:21~24 평강하셔요!!

말씀 기도 2025.02.28

3월 1일(삼일절) 성서 정과

시편 99: 1 여호와께서 다스리시니 만민이 떨 것이요 여호와께서 그룹 사이에 좌정하시니 땅이 흔들릴 것이로다2 시온에 계시는 여호와는 위대하시고 모든 민족보다 높으시도다3 주의 크고 두려운 이름을 찬송할지니 그는 거룩하심이로다4 능력 있는 왕은 정의를 사랑하느니라 주께서 공의를 견고하게 세우시고 주께서 야곱에게 정의와 공의를 행하시나이다5 너희는 여호와 우리 하나님을 높여 그의 발등상 앞에서 경배할지어다 그는 거룩하시도다6 그의 제사장들 중에는 모세와 아론이 있고 그의 이름을 부르는 자들 중에는 사무엘이 있도다 그들이 여호와께 간구하매 응답하셨도다7 여호와께서 구름 기둥 가운데서 그들에게 말씀하시니 그들은 그가 그들에게 주신 증거와 율례를 지켰도다8 여호와 우리 하나님이여 주께서는 그들에..

성서 정과 2025.02.28

[우리는 만나기 위해 태어났다] -잭 캔필드- 내가 지나온 모든 길은 곧 당신에게로 향한 길이었다. 내가 거쳐온 수많은 여행은

[우리는 만나기 위해 태어났다] -잭 캔필드-내가 지나온 모든 길은 곧 당신에게로 향한 길이었다.내가 거쳐온 수많은 여행은 당신을 찾기 위한 여행이었다. 내가 길을 잃고 헤맬때 조차도 나는 당신을 향해 걸어가고 있었다. 그리고 마침내 내가 당신을 발견했을 때, 나는 알게 되었다. 당신 역시 나를 향해 걸어오고 있었다는 사실을.

모리아/시 2025.02.28

["계몽"으로 말하고 "미몽"이라 독해하다] 계엄령을 계몽령이라 해서 한갓 농담인줄 알았더니, "나는 계몽되었다"다고 자수하는 변호사도

["계몽"으로 말하고 "미몽"이라 독해하다]계엄령을 계몽령이라 해서 한갓 농담인줄 알았더니, "나는 계몽되었다"다고 자수하는 변호사까지 생겨나네요. 이쯤에서, 계몽이란 무엇일까? 질문으로 갑니다.1. 계몽은 어둠으로부터 빛을 발한다는 것입니다. 한자로 열 계(啓), 어두울 몽(蒙)이니, 어둠을 밝힌다는 것입니다. 계몽은 enlightenment의 번역어입니다. 2. 계몽주의(the age of enlightenment)의 반대말은 암흑시대입니다. 계몽주의자들이 본, 서양의 중세는 암흑기이고, 계몽이란 말을 쓸 때는 그러한 어두움(암흑)으로부터 벗어나자는 강렬한 지향을 보여줍니다.3. 무엇이 암흑일까? 중세의 어둠, 종교적 압제, 국왕의 전제(앙시앙 레짐)이 암흑입니다. 종교적 광기, 주술적 세계관, 왕권..

모리아/법 2025.02.27

누가복음 7:36~50 <누가 더 사랑하겠느냐> 찬송 211장 값비싼 향유를 주께 드린 Ⅳ. 바리새인의 집에 계신 그리스도의 발에..

누가복음 7:36~50 찬송 211장 값비싼 향유를 주께 드린Ⅳ. 바리새인의 집에 계신 그리스도의 발에... (눅 7:36-50) (1) 한 바리새인이 그리스도를 정중하게 대접하였다. 한 바리새인이 예수께 자기와 함께 잡수시기를 청하니(36절). 이 바리새인은 그리스도를 믿지 않았던 것으로 보인다. 왜냐하면 그 바리새인은 그를 선지자로 인정하려 하지 않았기 때문이다(39절). 그런데도 우리 주 예수께서는 그의 초대에 응하여 `바리새인의 집에 들어가 앉으셨다`. 그리스도에 대해 편견을 가진 자들은, 다른 사람들보다 더욱 담대하게 그러한 사람들과 교제할 수 있을 것이다. (2) 불쌍한 죄인이 그리스도에게 큰 경의를 표하였다. 그 동네에 사는 그 여인은 `죄인이요 창기로` 불명예스러운 사람이었다. 그녀는..

[3월로 건너가는 길목에서] -박목월- 2월에서 3월로 건너가는

[3월로 건너가는 길목에서] -박목월-2월에서3월로 건너가는 바람결에는싱그러운 미나리 냄새가 풍긴다해외로 나간 친구의체온이 느껴진다참으로2월에서 3월로 건너가는골목길에는손만 대면 모든 사업이다 이루어질 것만 같다동, 서, 남,북으로틔어 있는 골목마다수국색 공기가 술렁거리고뜻하지 않게 반가운 친구를다음 골목에서만날 것만 같다나도 모르게 약간걸음걸이가 빨라지는 어제 오늘어디서나분홍빛 발을 아장거리며내 앞을 걸어가는비둘기를 만나게 된다ㅡ무슨 일을 하고 싶다ㅡ엄청나고도 착한 일을 하고 싶다ㅡ나만이 할 수 있는 일을 하고 싶다2월에서3월로 건너가는 바람 속에는끊임없이 종소리가 울려오고나의 겨드랑이에 날개가 돋아난다희고도 큼직한 날개가양 겨..

카테고리 없음 2025.02.27

시편 62:6 말씀 & 기도 🙏 오직 그만이 나의 반석이시요 나의 구원이시요 나의 요새이시니 내가 흔들리지 아니하리로다,

말씀 (시편 62:6) 기도 🙏 오직 그만이 나의 반석이시요 나의 구원이시요 나의 요새이시니 내가 흔들리지 아니하리로다, He only is my rock and my salvation, my fortress; I shall not be shaken.- 구원의 주 예수를 믿나이다.주님과 동행하는 복된 날이 되셔요! 2월 28일(토) 성서 정과 :시편 99편, 신명기 9:6~14사도행전 10:1~8 평강하셔요!!

말씀 기도 2025.02.27

누가복음 7:18~35 <세례 요한의 질문에 답하시다> 찬송 449장 예수 따라가며 Ⅲ 예수께 보낸 세례 요한의 메시지 (눅 7:19-35)

누가복음 7:18~35 찬송 449장 예수 따라가며Ⅲ 예수께 보낸 세례 요한의 메시지 (눅 7:19-35) (1) 우리는 본문에서 세례 요한이 그리스도께 보낸 메시지와 그리스도가 보내신 답변을 보게 된다. 우리가 그리스도에 관하여 묻게 되는 가장 큰 질문은, 그가 오실 그이인지, 아니면 우리가 다른 이를 기다려야 하는지의 여부이다(19, 20절). 하나님께서 구주가 오리라고 약속하셨다는 것을 우리는 확신한다. 그런 만큼 우리는, 하나님께서 그 일을 수행하시리라고 약속하셨다는 것도 믿는다. 만약 이 예수가 약속된 메시야라면, 우리는 그를 영접할 것이다. 그러나 그렇지 않다면 우리는 계속 기대를 가지고 메시야를 기다릴 것이다. 세례 요한 자신은 이 문제에서 자신의 믿음을 확증받고 싶었다. 유대교의 높은 자..

2월 28일(금) 성서 정과

시편 99: 1  여호와께서 다스리시니 만민이 떨 것이요 여호와께서 그룹 사이에 좌정하시니 땅이 흔들릴 것이로다2  시온에 계시는 여호와는 위대하시고 모든 민족보다 높으시도다3  주의 크고 두려운 이름을 찬송할지니 그는 거룩하심이로다4  능력 있는 왕은 정의를 사랑하느니라 주께서 공의를 견고하게 세우시고 주께서 야곱에게 정의와 공의를 행하시나이다5  너희는 여호와 우리 하나님을 높여 그의 발등상 앞에서 경배할지어다 그는 거룩하시도다6  그의 제사장들 중에는 모세와 아론이 있고 그의 이름을 부르는 자들 중에는 사무엘이 있도다 그들이 여호와께 간구하매 응답하셨도다7  여호와께서 구름 기둥 가운데서 그들에게 말씀하시니 그들은 그가 그들에게 주신 증거와 율례를 지켰도다8  여호와 우리 하나님이여 주께서는 그들에..

성서 정과 2025.02.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