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2/22 7

감동적인 설교 어떻게 할 수 있는가?

감동적인 설교 어떻게 할 수 있는가? 찰스 스펄전이 한번은 새로 지은 예배당에 들어가서 음향 상태를 시험해 보기 위해 큰 소리로 이렇게 외쳤다고 합니다.“세상 죄를 지고 가는 하나님의 어린 양을 보라.”이 때 마침 그곳에서 일하던 한 일꾼이 스펄전이 외치는 소리를 듣고, 그 말씀에 확신을 갖게 되어 회개하였다고 합니다.설교자들 중에 다른 사람들보다 더 좋은 반응을 얻는 설교자들이 많이 있다. 열 명의 목회자가 똑같은 메시지를 또박또박 설교했다 해도, 그 결과는 다르게 나타날 것이다. 어떤 설교자들은 순간적으로 사람들의 마음을 사로잡는 힘을 발휘하기도 하고, 어떤 설교자들은 다른 사람보다 성령께 좀 더 철저히 의뢰하거나 또는 더 많은 은사를 갖고 그것을 활용하기도 한다. 설교에 있어서 어떤 차이를 생기게 ..

누가복음 6:12~26 <세상과 다른 기준으로> 찬송 427장 맘 가난한 사람 Ⅱ. 열 두 사도를 택하심 (눅 6:12-19)

누가복음 6:12~26 찬송 427장 맘 가난한 사람Ⅱ. 열 두 사도를 택하심 (눅 6:12-19) (1) 우리는 은밀하게 하나님께 기도하는 그리스도를 보게 된다(12절). 누가복음 기자는 그리스도가 한적한 곳으로 물러갔다는 것을 자주 주목하고 있으며, 이로서 우리에게 은밀한 가운데 드리는 기도의 본보기를 보여준다. 이러한 은밀한 기도없이는 영혼이 잘 될 수 없을 것이다. 그 당시 그의 기도하러 가셨다. 그는 홀로 하나님과 계셨다. 예수께서 기도하러 산으로 가사(12절). 거기서 그는 혼란과 방해를 피할 수 있었다. 그는 오랫동안 홀로 하나님과 더불어 있었다. 그는 밤이 맟도록 하나님께 기도하였다. (2) 그리스도는 그를 가까이서 섬길 수행원들을 지명하셨다. 그들은 그리스도의 가르침을 계속해서 듣는 ..

주와 더불어 영원히 왕 노릇 하리라! (요한계시록 20:1~15) 1. 그날, 문이 열렸다. 나는 긴 줄을 따라 천천히 앞으로 걸어갔다.

주와 더불어 영원히 왕 노릇 하리라!(요한계시록 20:1-15)갈등1. 그날, 문이 열렸다. 나는 긴 줄을 따라 천천히 앞으로 걸어갔다. 사방이 희뿌연 빛으로 가득 차 있었고, 발밑은 마치 구름 위를 걷는 듯했다. 앞을 바라보니, 셀 수 없는 사람들이 조용히 한 방향을 향해 나아가고 있었다. 어떤 이들은 고개를 숙이고 있었고, 어떤 이들은 떨리는 손을 모은 채 간절히 기도하고 있었다. 그 끝에는 거대한 보좌가 있었다. 그 보좌 위에는 온 세상을 심판하시는 하나님이 앉아 계셨다. 보좌 아래에는 한 권의 책이 펼쳐져 있었다. 어떤 이름들은 그 책에 빛나는 글씨로 기록되어 있었고, 어떤 이들은 그 책을 보며 초조하게 손을 움켜쥐고 있었다.내 차례가 다가왔다. 심장이 마구 뛰었다. "내 이름이 저 책에 있을까?..

2월 23일(주일) 성서 정과

창세기 45:3-11,153  요셉이 그 형들에게 이르되 나는 요셉이라 내 아버지께서 아직 살아 계시니이까 형들이 그 앞에서 놀라서 대답하지 못하더라4  요셉이 형들에게 이르되 내게로 가까이 오소서 그들이 가까이 가니 이르되 나는 당신들의 아우 요셉이니 당신들이 애굽에 판 자라5  당신들이 나를 이 곳에 팔았다고 해서 근심하지 마소서 한탄하지 마소서 하나님이 생명을 구원하시려고 나를 당신들보다 먼저 보내셨나이다6  이 땅에 이 년 동안 흉년이 들었으나 아직 오 년은 밭갈이도 못하고 추수도 못할지라7  하나님이 큰 구원으로 당신들의 생명을 보존하고 당신들의 후손을 세상에 두시려고 나를 당신들보다 먼저 보내셨나니8  그런즉 나를 이리로 보낸 이는 당신들이 아니요 하나님이시라 하나님이 나를 바로에게 아버지로 ..

성서 정과 2025.02.22

눈풀꽃 - 루이스 글릭 내가 어떠했는지, 어떻게 살았는지 아는가. 절망이 무엇인지 안다면 당신은 분명 겨울의 의미를 이해할 것이다.

눈풀꽃- 루이스 글릭내가 어떠했는지, 어떻게 살았는지 아는가.절망이 무엇인지 안다면 당신은분명 겨울의 의미를 이해할 것이다.나 자신이 살아남으리라고기대하지 않았었다. 대지가 나를 내리눌렀기에.내가 다시 깨어날 것이라고는 예상하지 못했었다.축축한 흙 속에서 내 몸이다시 반응하는 걸 느끼리라고는.그토록 긴 시간이 흐른 후가장 이른 봄의 차가운 빛 속에서 다시 자신을 여는 법을 기억해 내면서.나는 지금 두려운가.그렇다, 하지만당신과 함께 다시 외친다.‘좋아, 기쁨에 모험을 걷자.’새로운 세상의 살을 에는 바람 속에서.*눈물꽃은 이른 봄 땅속 구근에서 피어 올라오는 작고 힌 꽃, 설강화다. 영어는 스노우드롭(Snowdrop)이다. 눈 내린 땅에 꽃을 피우는 특성 때문이다.그렇게 봄은 온다.그 추위를 지나서그 바..

모리아/길 2025.02.22

[손현보의 역적질] 손현보의 15가지 거짓과 광기에 대하여. 1. 손현보가 광기에 사로잡혀 민주당을 음해하고 있다..

[손현보의 역적질]손현보의 15가지 거짓과 광기에 대하여. 1. 손현보가 광기에 사로잡혀 국민이 다수당으로 선택한 민주당을 음해하고 있다. 2.손현보가 거짓 선지자가 되어 국민이 투표로 결정한 선거를 부정선거로 몰아가는 무리의 괴수가 되었다. 3.손현보가 대한민국 민주주의 파괴자가 되어 민주당을 다수당으로 만들어준 국민의 뜻을 거짓으로 조롱하고 부정하고 있다.4.손현보는 헌법 파괴자가 되어 헌정질서를 짓밟고, 군을 동원해 국민에게 총을 들이댄 내란범을 옹호하고 있다. 5.손현보는 민주주의를 지키는 법치주의를 조롱하고 부정하는 법치의 파괴자다. 6.손현보는 예수의 종이 아니라 이념의 노예가 되어 증오와 혐오로 대한민국을 분열시키고 있다.7. 손현보는 거짓 영에 사로잡힌 사악함이 가득한 자다. 그는 강단에..

모리아/포럼 2025.02.22

[우리의 사랑] -김영재- 이젠 잠들어서는 안된다 우리의 사랑 다시 물로 만나 나는 너에게로 너는 나에게로 하나가 되나니 저 작은 풀씨조차

[우리의 사랑]-김영재-이젠 잠들어서는 안된다우리의 사랑다시 물로 만나나는 너에게로너는 나에게로하나가 되나니저 작은 풀씨조차떨어져 누운 자리 지키며얼었던 땅을 뚫고잎을 피우나니바람과 추위가 얼리고 간 사랑사람들은 돌아서서 불빛 속으로 떠나고우리의 사랑 얼음으로 남아긴 밤을 떨고 있었나니너와 나의 가슴에 얼지 못한 피목마른 그리움,이젠 잠들어서는 안된다우리의 사랑다시 물이 되어나는 너에게로너는 나에게로

모리아/시 2025.02.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