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2/22 6

감동적인 설교 어떻게 할 수 있는가?

감동적인 설교 어떻게 할 수 있는가? 찰스 스펄전이 한번은 새로 지은 예배당에 들어가서 음향 상태를 시험해 보기 위해 큰 소리로 이렇게 외쳤다고 합니다.“세상 죄를 지고 가는 하나님의 어린 양을 보라.”이 때 마침 그곳에서 일하던 한 일꾼이 스펄전이 외치는 소리를 듣고, 그 말씀에 확신을 갖게 되어 회개하였다고 합니다.설교자들 중에 다른 사람들보다 더 좋은 반응을 얻는 설교자들이 많이 있다. 열 명의 목회자가 똑같은 메시지를 또박또박 설교했다 해도, 그 결과는 다르게 나타날 것이다. 어떤 설교자들은 순간적으로 사람들의 마음을 사로잡는 힘을 발휘하기도 하고, 어떤 설교자들은 다른 사람보다 성령께 좀 더 철저히 의뢰하거나 또는 더 많은 은사를 갖고 그것을 활용하기도 한다. 설교에 있어서 어떤 차이를 생기게 ..

누가복음 6:12~26 <세상과 다른 기준으로> 찬송 427장 맘 가난한 사람 Ⅱ. 열 두 사도를 택하심 (눅 6:12-19)

누가복음 6:12~26 찬송 427장 맘 가난한 사람Ⅱ. 열 두 사도를 택하심 (눅 6:12-19) (1) 우리는 은밀하게 하나님께 기도하는 그리스도를 보게 된다(12절). 누가복음 기자는 그리스도가 한적한 곳으로 물러갔다는 것을 자주 주목하고 있으며, 이로서 우리에게 은밀한 가운데 드리는 기도의 본보기를 보여준다. 이러한 은밀한 기도없이는 영혼이 잘 될 수 없을 것이다. 그 당시 그의 기도하러 가셨다. 그는 홀로 하나님과 계셨다. 예수께서 기도하러 산으로 가사(12절). 거기서 그는 혼란과 방해를 피할 수 있었다. 그는 오랫동안 홀로 하나님과 더불어 있었다. 그는 밤이 맟도록 하나님께 기도하였다. (2) 그리스도는 그를 가까이서 섬길 수행원들을 지명하셨다. 그들은 그리스도의 가르침을 계속해서 듣는 ..

주와 더불어 영원히 왕 노릇 하리라! (요한계시록 20:1~15) 1. 그날, 문이 열렸다. 나는 긴 줄을 따라 천천히 앞으로 걸어갔다.

주와 더불어 영원히 왕 노릇 하리라!(요한계시록 20:1-15)갈등1. 그날, 문이 열렸다. 나는 긴 줄을 따라 천천히 앞으로 걸어갔다. 사방이 희뿌연 빛으로 가득 차 있었고, 발밑은 마치 구름 위를 걷는 듯했다. 앞을 바라보니, 셀 수 없는 사람들이 조용히 한 방향을 향해 나아가고 있었다. 어떤 이들은 고개를 숙이고 있었고, 어떤 이들은 떨리는 손을 모은 채 간절히 기도하고 있었다. 그 끝에는 거대한 보좌가 있었다. 그 보좌 위에는 온 세상을 심판하시는 하나님이 앉아 계셨다. 보좌 아래에는 한 권의 책이 펼쳐져 있었다. 어떤 이름들은 그 책에 빛나는 글씨로 기록되어 있었고, 어떤 이들은 그 책을 보며 초조하게 손을 움켜쥐고 있었다.내 차례가 다가왔다. 심장이 마구 뛰었다. "내 이름이 저 책에 있을까?..

2월 23일(주일) 성서 정과

창세기 45:3-11,153  요셉이 그 형들에게 이르되 나는 요셉이라 내 아버지께서 아직 살아 계시니이까 형들이 그 앞에서 놀라서 대답하지 못하더라4  요셉이 형들에게 이르되 내게로 가까이 오소서 그들이 가까이 가니 이르되 나는 당신들의 아우 요셉이니 당신들이 애굽에 판 자라5  당신들이 나를 이 곳에 팔았다고 해서 근심하지 마소서 한탄하지 마소서 하나님이 생명을 구원하시려고 나를 당신들보다 먼저 보내셨나이다6  이 땅에 이 년 동안 흉년이 들었으나 아직 오 년은 밭갈이도 못하고 추수도 못할지라7  하나님이 큰 구원으로 당신들의 생명을 보존하고 당신들의 후손을 세상에 두시려고 나를 당신들보다 먼저 보내셨나니8  그런즉 나를 이리로 보낸 이는 당신들이 아니요 하나님이시라 하나님이 나를 바로에게 아버지로 ..

성서 정과 2025.02.22

눈풀꽃 - 루이스 글릭 내가 어떠했는지, 어떻게 살았는지 아는가. 절망이 무엇인지 안다면 당신은 분명 겨울의 의미를 이해할 것이다.

눈풀꽃- 루이스 글릭내가 어떠했는지, 어떻게 살았는지 아는가.절망이 무엇인지 안다면 당신은분명 겨울의 의미를 이해할 것이다.나 자신이 살아남으리라고기대하지 않았었다. 대지가 나를 내리눌렀기에.내가 다시 깨어날 것이라고는 예상하지 못했었다.축축한 흙 속에서 내 몸이다시 반응하는 걸 느끼리라고는.그토록 긴 시간이 흐른 후가장 이른 봄의 차가운 빛 속에서 다시 자신을 여는 법을 기억해 내면서.나는 지금 두려운가.그렇다, 하지만당신과 함께 다시 외친다.‘좋아, 기쁨에 모험을 걷자.’새로운 세상의 살을 에는 바람 속에서.*눈물꽃은 이른 봄 땅속 구근에서 피어 올라오는 작고 힌 꽃, 설강화다. 영어는 스노우드롭(Snowdrop)이다. 눈 내린 땅에 꽃을 피우는 특성 때문이다.그렇게 봄은 온다.그 추위를 지나서그 바..

모리아/길 2025.02.22

[우리의 사랑] -김영재- 이젠 잠들어서는 안된다 우리의 사랑 다시 물로 만나 나는 너에게로 너는 나에게로 하나가 되나니 저 작은 풀씨조차

[우리의 사랑]-김영재-이젠 잠들어서는 안된다우리의 사랑다시 물로 만나나는 너에게로너는 나에게로하나가 되나니저 작은 풀씨조차떨어져 누운 자리 지키며얼었던 땅을 뚫고잎을 피우나니바람과 추위가 얼리고 간 사랑사람들은 돌아서서 불빛 속으로 떠나고우리의 사랑 얼음으로 남아긴 밤을 떨고 있었나니너와 나의 가슴에 얼지 못한 피목마른 그리움,이젠 잠들어서는 안된다우리의 사랑다시 물이 되어나는 너에게로너는 나에게로

모리아/시 2025.02.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