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2/10 5

누가복음 2:1~20 <큰 기쁨의 좋은 소식> 찬송 552장 아침 해가 돋을 때 Ⅰ. 주 예수의 탄생 (눅 2:1-7)

누가복음 2:1~20 찬송 552장 아침 해가 돋을 때Ⅰ. 예수의 탄생 (눅 2:1-7) 1.우리 주께서 출생하신 때(1,2) (1) 예수께서는 제 4 군주국이 한창일 때 태어나셨다. 그분은 아구스도 황제 때 태어나셨는데, 그 때 로마 제국은 동쪽으로는 페르시아, 서쪽으로는 영국에 이르기까지, 전에 없이 세력을 확장하였다. 그래서 그 당시 로마 제국은 온 세계의 제국이라 불리었다. 여기서도 로마제국을 천하라고 부르고 있는데(1절), 그 이유는 그 당시 로마에 속해 있던 나라를 제외하고는 문명화된 곳이 거의 없었기 때문이었다. (2) 예수께서는, 유대가 로마 제국의 영토가 되고 그 속국이 되어 있었을 때 태어나셨다. 이것은 로마 제국이 세금을 부과할 때, 그 과세 대상에 유대인들도 끼어 있었던 점으로 ..

잠언 4:6 말씀 & 기도 🙏 지혜를 버리지 말라 그가 너를 보호하리라 그를 사랑하라 그가 너를 지키리라,

말씀 (잠언 4:6) 기도 🙏 지혜를 버리지 말라 그가 너를 보호하리라 그를 사랑하라 그가 너를 지키리라, Do not forsake her, and she will keep you; love her, and she will guard you.- 주님의 지혜로 충만케하소서. 주님과 동행하는 복된 날이 되셔요! 2월 11일(화) 성서 정과 :시편 115편, 삼상 9:15~10:1디모데전서 3:1~9 평강하셔요!!

말씀 기도 14:28:15

2월 11일(화) 성서 정과

시편 115: 1  여호와여 영광을 우리에게 돌리지 마옵소서 우리에게 돌리지 마옵소서 오직 주는 인자하시고 진실하시므로 주의 이름에만 영광을 돌리소서2  어찌하여 뭇 나라가 그들의 하나님이 이제 어디 있느냐 말하게 하리이까3  오직 우리 하나님은 하늘에 계셔서 원하시는 모든 것을 행하셨나이다4  그들의 우상들은 은과 금이요 사람이 손으로 만든 것이라5  입이 있어도 말하지 못하며 눈이 있어도 보지 못하며6  귀가 있어도 듣지 못하며 코가 있어도 냄새 맡지 못하며7  손이 있어도 만지지 못하며 발이 있어도 걷지 못하며 목구멍이 있어도 작은 소리조차 내지 못하느니라8  우상들을 만드는 자들과 그것을 의지하는 자들이 다 그와 같으리로다9  이스라엘아 여호와를 의지하라 그는 너희의 도움이시요 너희의 방패시로다1..

성서 정과 13:02:26

같은 말, 같은 마음, 그리고 같은 뜻으로 (고린도전서 1:10-17)

같은 말, 같은 마음, 그리고 같은 뜻으로 (고린도전서 1:10-17)독일의 저명한 설교학자인 루돌프 보렌(R. Bohren)은 [설교학](Predigtlehre)이란 책을 출판해서 설교자들에게 중요한 가르침을 주었습니다. 이 책이 우리말로도 번역이 됐습니다. 그런데 이분이 이 책을 우리말로 번역하면서, “한국의 독자들에게”라는 제목의 서문을 덧붙였습니다. 이 서문에 자기가 한국을 방문했을 때의 소감을 이렇게 기록해 놓았습니다.“착륙 직전에 비행기에서 창밖을 내다보았을 때, 처음 내 눈에 띈 건물은 분명 어느 그리스도의 교회였습니다. 서울에 도착해서 차를 타고 시내를 들어오면서 나는 수많은 교회를 보고 정말 놀랐고, 이 땅에 새겨진 신앙의 위력을 보고 기쁨을 금할 수가 없었습니다. 이미 유럽에서 나는 한..

[기다림] -손광은- 나는 새가 되고 싶다 하늘을 행해 솟아오르는 새가 되고 싶다 누구도 본 적이 없는 그런 기다림 곧 그런 큰 기쁨을

[기다림]-손광은-나는 새가 되고 싶다하늘을 행해 솟아오르는 새가 되고 싶다누구도 본 적이 없는 그런 기다림곧 그런 큰 기쁨을 안겨 주지만세월 흘러 앵도라진 기다림만나지도 못하고떠나지도 못한 기다림은나의 기도로부터 하늘로 오른다끝끝내 내 기다림은비람 속에서 니뭇잎 흩날리는 흔들림같이슬픔을 안겨 주었다바람 불면 풀잎이 울듯 달삭이면서내 영혼 속에서 살던 새 한 마리산울림처럼 내 마음 숲 속을 파고들었다

모리아/시 07:33: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