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8/17 4

8월 18일(주일) 성서 정과

잠언 9:1-61 지혜가 그의 집을 짓고 일곱 기둥을 다듬고2 짐승을 잡으며 포도주를 혼합하여 상을 갖추고3 자기의 여종을 보내어 성중 높은 곳에서 불러 이르기를4 어리석은 자는 이리로 돌이키라 또 지혜 없는 자에게 이르기를5 너는 와서 내 식물을 먹으며 내 혼합한 포도주를 마시고6 어리석음을 버리고 생명을 얻으라 명철의 길을 행하라 하느니라 시편 34:9-149 너희 성도들아 여호와를 경외하라 그를 경외하는 자에게는 부족함이 없도다10 젊은 사자는 궁핍하여 주릴지라도 여호와를 찾는 자는 모든 좋은 것에 부족함이 없으리로다11 너희 자녀들아 와서 내 말을 들으라 내가 여호와를 경외하는 법을 너희에게 가르치리로다12 생명을 사모하고 연수를 사랑하여 복 받기를 원하는 사람이 누구뇨13 네 혀를 악에서 금하며..

성서 정과 2024.08.17

포기하지 말아요 -클린턴 하엘 때때로 그렇듯이 일이 잘못될 때, 앞에 언덕길만 계속되는 것 같을 때, 주머니 사정이 나쁘고 빚이 불어날 때

포기하지 말아요 클린턴 하엘 때때로 그렇듯이 일이 잘못될 때, 앞에 언덕길만 계속되는 것 같을 때, 주머니 사정이 나쁘고 빚이 불어날 때, 웃고 싶지만 한숨만 나올 때, 쉬어야겠다면 쉬세요. 하지만 포기하지는 말아요. 때때로 그렇듯이 인생이 풍파로 얼룩질 때, 실패에 실패만 이어질 때, 잘 하면 될 수도 있었을 텐데 그러지 못했을 때, 걸음을 늦추더라도 포기하지는 말아요. 한 번반 더 해보면 성공할지 모르니까요. 힘들어 머뭇거려진다면 기억하세요. 목표가 보기보다 가까이 있는 때도 많다는 것을, 승자가 될 수도 있었는데 노력하다 포기하는 경우도 많지요. 금관이 바로 저기 있었다는 것을 너무 늦게 깨달았죠. 이미 슬그머니 밤이 온 후에야. 성공은 실패를 뒤집어 놓은 것. 당신은 성공에 가까이 다가왔지요. 멀..

모리아/삶 2024.08.17

아름다운 사람에게 -김경훈- 흔들리는 바람이 아침 풀잎에 내려 앉은 날 그대여 보고 싶다 말하지 않는다 해서 노여워 마십시오..

[아름다운 사람에게] -김경훈- 흔들리는 바람이 아침 풀잎에 내려 앉은 날 그대여 보고 싶다 말하지 않는다 해서 노여워 마십시오 신새벽 맑은 햇살은 느끼지 못하는 사이에도 우리들 가슴을 흔들어 준답니다 보이지 않는 마음들이 아침 창가로 다가와 앉는 날 말없이 바라보는 미소로도 이미 우리는 아름다운 만남의 즐거움을 느끼고 있습니다 아름다운 사람이여 사랑한다 말하지 않아도 노여워 하지 마십시오 발없는 그리움들이 노래하는 새의 날개를 달고 오늘도 그대 곁으로 다가 갑니다 그래도 때로는 속삭이는 바람의 웃음으로 보고 싶다 사랑한다 말하고 싶은 마음을 그대는 알고 계시나요

모리아/시 2024.08.17

예레미야 50:33~46 <그들의 구원자는 강하니> 찬송 348장 마귀들과 싸울지라 Ⅳ. 하나님의 큰 권능 (렘 50:33-46)

예레미야 50:33~46 찬송 348장 마귀들과 싸울지라 Ⅳ. 하나님의 큰 권능 (렘 50:33-46) (1) 본문에는 이스라엘의 수난과 그 수난으로부터의 구원이 기록되어 있다. 이스라엘 자손과 유다 자손이 함께 학대를 받는도다(33절). 앗수르 왕국이 갈대아 왕국을 병합했을 때 포로로 잡혀간 열지파 사람들 가운데 남은 자들이 바벨론으로 사로 잡혀간 두 지파의 자손들과 합쳤으므로 그들이 `함께 학대받은` 것이다. 그러나 곤경 중에도 그들에게 위로가 된 것은 비록 그들은 약할지라도 `구속자`, 즉 복수해 주시는 분은 `강하시다`는 사실이었다(34절). 그 이름은 만군의 여호와라. 그리고 그는 그의 이름에 부끄러움이 없이 행하신다. 그는 백성들이 의지하는 대로 그들에게 이루어 주신다. 그들의 원을 펴서 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