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7/22 6

예레미야 36:20~32 <다시 기록되다> 찬송 529장 온유한 주님의 음성 * 책을 소각한 여호야김 (렘 36:20-32)

예레미야 36:20~32 찬송 529장 온유한 주님의 음성 Ⅲ. 책을 소각한 여호야김 (렘 36:20-32) (1) 두루마리에 대한 말을 듣자 왕은 그것을 가져오게 하여 자기에게 읽게 하였다(20,21절). 그는 바룩이 직접 와서 그것을 읽기를 바라지 않았다. 바룩이 읽었더라면 누구보다도 지혜롭게, 권위를 가지고 열의있게 낭독했을 것이었다. 그러나 왕은 두루마리를 가지고 와서 기다리고 서있던 그의 시종 여후디에게 읽게 하였다. 이와 같이 하나님의 말씀을 경시하는 자들은 이 왕처럼 곧 겉으로 드러난다. 그들은 말씀을 싫어하여 그것을 보잘것없는 것으로 여길 뿐만 아니라 나쁘게 생각한다. (2) 왕은 방백들과는 달리 그것이 낭독되는 것을 끝까지 참고 듣기조차 아니하였다. 그는 `삼편 사편`까지 듣고는 격분하여..

친구 _김민기 검푸른 바닷가에 비가 내리면 어디가 하늘이고 어디가 물이오? 그 깊은 바닷 속에 고요히 잠기면 무엇이 산 것이고 무엇이 죽었소?

친구 - 김민기 검푸른 바닷가에 비가 내리면 어디가 하늘이고 어디가 물이오? 그 깊은 바닷 속에 고요히 잠기면 무엇이 산 것이고 무엇이 죽었소? 눈 앞에 떠오는 친구의 모습 흩날리는 꽃잎 위에 어른거리오 저 멀리 들리는 친구의 음성 달리는 기차 바퀴가 대답하려나 눈 앞에 보이는 수많은 모습들 그 모두 진정이라 우겨 말하면 어느 누구 하나가 홀로 일어나 아니라고 말 할 사람 누가 있겠오? 눈 앞에 떠오는 친구의 모습 흩날리는 꽃잎 위에 어른거리오 저 멀리 들리는 친구의 음성 달리는 기차 바퀴가 대답하려나

모리아/얼 2024.07.22

시편 51:12 말씀 & 기도 🙏 주의 구원의 즐거움을 내게 회복시켜 주시고 자원하는 심령을 주사 나를 붙드소서

말씀 (시편 51:12) 기도 🙏 주의 구원의 즐거움을 내게 회복시켜 주시고 자원하는 심령을 주사 나를 붙드소서 Restore to me the joy of your salvation. Uphold me with a willing spirit. -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주님과 동행하는 복된 날이 되셔요! 7월 23일(화) 성서 정과 - 시편 100편, 스가랴 9:14~10:2 사도행전 20:17~38 평강하셔요~💕

말씀 기도 2024.07.22

오늘 DMZ평화순례는 북한산둘레길 우이령길, ☔️ 비오는 날에 함께 걷다.

샬롬! 오늘 DMZ평화순례는 북한산둘레길 우이령길, 오전 9시 30분 구파발역 2번출구 앞에서 집결하여 함께 버스로 이동했다. 우이령·오봉산 석굴암 버스정류장으로 직접 참석했다. 오늘은 강우량이 있어서 우산을 챙겨 왔어야 했다. ☔️ 비가 오는 우이령길을 함께 걸을 수 있어 감사했다! 오늘 DMZ평화순례에 참석한 단원은 1. 김경진 장로님 2. 최태엽 목사님 3. 최영웅 목사님 4. 이인철 목사님 5. 한철우 장로님 6. 이진환 장로님 7. 김진국 장로님 8. 조명철 장로님 9. 권화영 장로님 9명이다. 박남인 장로님 요양 중, 남묘순 권사님 아버님 간호 정영찬 장로님 솔리데오연주회 정재순 장로님 · 강정용 장로님 해외선교 이효택 장로님 노회 사역 등으로 전반기 쫑파티에 함께하지 못해 아쉬워요. 평화🤦 ..

공동체 2024.07.22

7월 23일(화) 성서 정과

시편 100편1 온 땅이여 여호와께 즐거운 찬송을 부를지어다2 기쁨으로 여호와를 섬기며 노래하면서 그의 앞에 나아갈지어다3 여호와가 우리 하나님이신 줄 너희는 알지어다 그는 우리를 지으신 이요 우리는 그의 것이니 그의 백성이요 그의 기르시는 양이로다4 감사함으로 그의 문에 들어가며 찬송함으로 그의 궁정에 들어가서 그에게 감사하며 그의 이름을 송축할지어다5 여호와는 선하시니 그의 인자하심이 영원하고 그의 성실하심이 대대에 이르리로다스가랴 9:14-10:29:14 여호와께서 그들 위에 나타나서 그들의 화살을 번개 같이 쏘아내실 것이며 주 여호와께서 나팔을 불게 하시며 남방 회오리바람을 타고 가실 것이라15 만군의 여호와께서 그들을 호위하시리니 그들이 원수를 삼키며 물맷돌을 밟을 것이며 그들이 피를 마시고 즐..

성서 정과 2024.07.22

나는 배웠다 -마야 안젤루-   나는 배웠다 어떤 일이 일어나도 그것이 오늘 아무리 안 좋아 보여도 삶은 계속된다는 것을 내일이면..

[나는 배웠다] -마야 안젤루- 나는 배웠다 어떤 일이 일어나도 그것이 오늘 아무리 안 좋아 보여도 삶은 계속된다는 것을 내일이면 더 나아진다는 것을 나는 배웠다 궂은 날과 잃어버린 가방과 엉킨 크리스마스트리 전구 이 세 가지에 대처하는 방식을 보면 그 사람에 대해 많은 걸 알 수 있다는 것을 나는 배웠다 당신과 부모와의 관계가 어떠하든 그들이 당신 삶에서 떠나갔을 때 그들을 그리워하게 되리라는 것을 나는 배웠다 생계를 유지하는 것과 삶을 살아가는 것은 같지 않다는 것을 나는 배웠다 삶은 때로 두 번째 기회를 준다는 것을 나는 배웠다 양쪽 손에 포수 글러브를 끼고 살아가서는 안 된다는 것을 무엇인가를 다시 던져줄 수 있어야 한다는 것을 나는 배웠다 내가 열린 마음을 갖고 무엇인가를 결정할 때 대개 올바른..

모리아/시 2024.07.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