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4/20 5

누가복음 24:13~35 회심한 두 제자. 찬송 254장 내 주의 보혈은 Ⅱ. 엠마오로 가는 두 제자 (눅 24:13-35)

누가복음 24:13~35 찬송 254장 내 주의 보혈은Ⅱ. 엠마오로 가는 두 제자 (눅 24:13-35) (1) 두 제자의 목적지와 대화 내용:그들은 예루살렘에서 약 2시간 쯤 걸리는 엠마오라 하는 촌으로 갔다(13절). 주님이 부활하신 그날 아침에 전해 들은 이야기를 그들은 허탄한 말로 여기고 있었다. 그들은 엠마오로 가면서 이 모든 된 일을 서로 이야기했다(14절). 사람들은 그리스도의 부활이 과연 가능한 일인가에 대해 의견을 주고 받았다. (2) 예수님이 오셔서 그들과 동행하시매 그들은 좋은 동료를 만나게 되었다. 저희가 서로 이야기하며 문의할 때에 예수께서 가까이 이르러 저희와 동행하시나(15절). 예수께서는 낯선 사람인양 우연히 같은 길로 가게 된 것처럼 꾸며 함께 동행하고 싶다고 말했다...

4월 21일~26일 가정 예배

구원에 이르는 믿음본문 : 마 25:31~46찬송 : 521장 구약 성경의 사사기를 보면 이스라엘의 사이클을 발견하게 된다. 하나님의 은혜를 받고 믿음으로 살다가 시간이 흐르면 신앙이 나태해진다. 그러면 하나님과 멀어져 말씀을 버리고 죄악과 타협하게 된다. 하나님은 죄악 가운데 있는 이스라엘을 징계하신다. 그 후에는 하나님의 진노와 심판의 고통 가운데서 하나님을 찾고 회개한다. 그리고 다시 하나님의 은혜가 백성 가운데 회복된다. 이것을 사사기 사이클이라고 한다. 2000년이 넘는 기독교 역사 속에서 우리 믿음의 사람들의 신앙생활도 패턴을 갖는 것 같다. 신앙의 박해와 고난 속에 있을 때에는 천국을 소망하고 주의 재림을 고대한다. 이에 비해 현실의 삶이 평안하고 풍족할 때에는 내세의 소망이나 주님의 다시 ..

4월 21일(월) 성서 정과

시편 118:1-2, 14-241  여호와께 감사하라 그는 선하시며 그의 인자하심이 영원함이로다2  이제 이스라엘은 말하기를 그의 인자하심이 영원하다 할지로다14  여호와는 나의 능력과 찬송이시요 또 나의 구원이 되셨도다15  의인들의 장막에는 기쁜 소리, 구원의 소리가 있음이여 여호와의 오른손이 권능을 베푸시며16  여호와의 오른손이 높이 들렸으며 여호와의 오른손이 권능을 베푸시는도다17  내가 죽지 않고 살아서 여호와께서 하시는 일을 선포하리로다18  여호와께서 나를 심히 경책하셨어도 죽음에는 넘기지 아니하셨도다19  내게 의의 문들을 열지어다 내가 그리로 들어가서 여호와께 감사하리로다20  이는 여호와의 문이라 의인들이 그리로 들어가리로다21  주께서 내게 응답하시고 나의 구원이 되셨으니 내가 주께..

성서 정과 2025.04.20

성공은 가장 감미롭지요 - 에밀리 디킨슨 성공은 가장 달콤하게 여겨지네, 한 번도 성공해 보지 못한 이들의 의해서, 천국의 주스 맛을..

성공은 가장 감미롭지요- 에밀리 디킨슨성공은 가장 달콤하게 여겨지네,한 번도 성공해 보지 못한 이들의 의해서,천국의 주스 맛을 느끼려면타는 갈증을 겪어야 하기 마련이라.오늘의 승리의 깃발을 꽂은 영예로운 군인 그 누구도승리의 의미를 정확하게 정의하지 못하리.전쟁에 패하여 죽어가며자신의 귀에 금지된저 아득히 먼 데서 터져오는 적의 승전고 소리를 고통스럽게 생생히 들어본 병사가 아니라면!

모리아/삶 2025.04.20

[내 사랑을 바칩니다] -리차드 w. 웨버- 내 사랑을 바칩니다. 그대가 내 인생에 가져다 준 그 조화로움에 내 사랑을 바칩니다..

[내 사랑을 바칩니다]-리차드 w. 웨버-내 사랑을 바칩니다.그대가 내 인생에 가져다 준그 조화로움에내 사랑을 바칩니다.내가 필요로 하는 것을 이해해 주고그대가 내게 가져다 준 수많은 미소에내 사랑을 바칩니다.내 마음에 가져다 준 기쁨과나를 부드럽게 감싸안는 그대 포옹에내 사랑을 바칩니다.그대가 내게 가져다 준그 편안함과우리가 함께한그 숱한 소중한 시간들에내 사랑을 바칩니다.내게 친구가 되어준 것에또 우리의 사랑에 대한그 아기자기한 그대의 속삭임에내 사랑을 바칩니다.내가 그대 인생의 일부가 되도록허락해 준 그대에게내 사랑을 바칩니다.

모리아/삶 2025.04.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