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4/06 6

누가복음 19:28~48 <예루살렘 입성과 탄식> 찬송 313장 내 임금 예수 내 주여 Ⅲ. 예루살렘 입성 (눅 19:28-40)

누가복음 19:28~48 찬송 313장 내 임금 예수 내 주여Ⅲ. 예루살렘 입성 (눅 19:28-40) 우리는 여기서 전에 마태 복음과 마가 복음에서 보았던 것으로서 그리스도께서 나귀 새끼를 타시고 예루살렘 성으로 일종의 승리의 입성을 하신 것에 대한 동일한 기사를 접하게 된다. (1) 예수 그리스도는 우리를 위해 고난받으시고 죽으시기 위해 기꺼이 앞으로 나아가셨다. 그는 거기서 그에게 무슨 일이 생길 것이라는 사실을 매우 잘 알면서도 예루살렘으로 나아가셨다. 그것도 예루살렘을 향하여 앞서 가셨다(28절). 그는 무리 중에서 제일 앞서 가셨다. 그는 이와 같이 우리를 위해서 고난받으시고 죽으시기 위해서 나아가지 않으셨는가. 그런데 우리는 왜 우리가 그를 위해서 할 수 있는 어떤 봉사를 함에 있어 주저..

똥을 치운다는 것 - 엄상익변호사 김수환 추기경의 오래된 글을 읽다가 참 솔직한 분이구나 라는 생각이 든 적이 있다...

똥을 치운다는 것- 엄상익변호사 김수환 추기경의 오래된 글을 읽다가 참 솔직한 분이구나 라는 생각이 든 적이 있다. 어느 무더운 한 여름이었다고 했다. 그가 사람들 앞에서 주님의 말씀을 전하고 있는데 바로 밑에서 고약한 냄새가 올라오더라는 것이다. 추기경은 다른 건 참아도 그 냄새는 정말 힘들었다고 고백하고 있었다. 위선을 부리지 않고 말하는 추기경의 솔직성에 잔잔한 감동을 받았다.아버지의 임종 때였다. 아버지의 똥을 처음으로 받아봤다. 싫었다. 평생 받아왔던 아버지의 사랑은 망각 되고 눈앞에 닥친 일을 거부하고 싶었다. 어머니의 임종 때도 마찬가지였다. 결국 효도란 별 게 아니었다. 부모의 똥을 치울 수 있느냐 없느냐인 것 같았다. 나는 나쁜 아들이었다. 그런데 세상에는 나 같지 않은 좋은 사람들이 분..

모리아/삶 2025.04.06

히브리서 13:12 말씀 & 기도 🙏 그러므로 예수도 자기 피로써 백성을 거룩하게 하려고 성문 밖에서 고난을 받으셨느니라,

말씀 (히브리서 13:12) 기도 🙏 그러므로 예수도 자기 피로써 백성을 거룩하게 하려고 성문 밖에서 고난을 받으셨느니라, So Jesus also suffered outside the gate in order to sanctify the people through his own blood.- 거룩한 삶을 살게 하옵소서. 말씀으로 늘 새로워지게 하소서! 4월 7일(월) 성서 정과 :시 20편, 출애굽기 40:1~15히브리서 10:19~25 평강하셔요!

말씀 기도 2025.04.06

4월 7일~12일 가정 예배

잊지 말고 기억하라본문 : 신 8:1~16찬송 : 305장 구약 신명기는 위대한 지도자 모세가 자신의 임종을 앞두고 약속의 땅 가나안에 들어가야 할 이스라엘 백성들에게 행한 긴 율법 강론이다.그 강론의 핵심은 '잊지 말고 기억하라'는 간곡한 당부의 말씀이다.첫째, 광야 길 걷게 하신 것을 기억하라. 하나님께서 광야 길을 걷게 하신 궁극적인 의도는 먼저 '너를 낮추시고' 즉 겸손 훈련이다. 우리의 신앙생활에 최대 걸림돌이 있다면 그것은 바로 마음의 교만이다.교만은 모든 죄의 뿌리며 누구나 마음이 교만해지면 결국 은혜 베푸신 하나님을 잊어버리게 된다. 하나님은 이스라엘 백성들의 그 교만한 마음을 낮추시려고 무려 40년 광야 연단의 길을 걷게 하신 분이다. 또 하나가 바로 순종 훈련이다. 불순종이 죄라면 참된..

4월 7일(월) 성서 정과

시편 20: 1  환난 날에 여호와께서 네게 응답하시고 야곱의 하나님의 이름이 너를 높이 드시며2  성소에서 너를 도와 주시고 시온에서 너를 붙드시며3  네 모든 소제를 기억하시며 네 번제를 받아 주시기를 원하노라 (셀라)4  네 마음의 소원대로 허락하시고 네 모든 계획을 이루어 주시기를 원하노라5  우리가 너의 승리로 말미암아 개가를 부르며 우리 하나님의 이름으로 우리의 깃발을 세우리니 여호와께서 네 모든 기도를 이루어 주시기를 원하노라6  여호와께서 자기에게 기름 부음 받은 자를 구원하시는 줄 이제 내가 아노니 그의 오른손의 구원하는 힘으로 그의 거룩한 하늘에서 그에게 응답하시리로다7  어떤 사람은 병거, 어떤 사람은 말을 의지하나 우리는 여호와 우리 하나님의 이름을 자랑하리로다8  그들은 비틀거리며..

성서 정과 2025.04.06

[봄의 사람] -나태주- 내 인생의 봄은 갔어도 네가 있으니 나는 여전히 봄의 사람 너를 생각하면 가슴 속에 새싹이 돋아나 연초록빛

[봄의 사람] -나태주-내 인생의 봄은 갔어도네가 있으니 나는 여전히 봄의 사람너를 생각하면가슴 속에 새싹이 돋아나연초록빛 야들야들한 새싹너를 떠올리면마음 속에 꽃이 피어나분홍빛 몽골몽골한 꽃송이네가 사는 세상이 좋아너를 생각하는 내가 좋아내가 숨 쉬는 네가 좋아

모리아/시 2025.04.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