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4/23 8

아가 2:8~17 <봄의 청혼> 찬송 88장 내 진정 사모하는 Ⅲ. 사랑을 확인한 신부의 환희 (아 2:8-13)

아가 2:8~17 찬송 88장 내 진정 사모하는 Ⅲ. 사랑을 확인한 신부의 환희 (아 2:8-13) (1) 그녀는 그가 다가오는 것을 기뻐한다(8절). 그녀는 그가 말하는 것을 들었다. "이것은 내게 자신이 오고 있다는 것을 알리는 내 사랑하는 자의 목소리로구나." 그녀는 또한 그가 오고 있는 것을 본다. 이것은 구약 시대의 성자들이 그리스도가 육신을 입고 세상에 오시리라고 예견한 것에 매우 잘 비교될 만한 것이다. 아브라함은 멀리서 그의 날을 보고는 기뻐하였었다. 신앙의 눈으로 이스라엘에 위안이 될 만한 것을 찾던 자들은 그가 오시는 것을 보고는 환호성을 질렀다. 그는 매우 경쾌하게 다가왔다. 그는 `노루와도 같고 어린 사슴과도` 같이 껑충껑충 뛰면서 왔다. 그는 즐거워하며 사람들과의 관계에서 기쁨을 ..

고린도전서 1:25 말씀 & 기도 🙏 오직 부르심을 받은 자들에게는 유대인이나 헬라인이나 그리스도는 하나님의 능력이요 하나님의 지혜니라,

말씀 (고린도전서 1:25) 🙏 오직 부르심을 받은 자들에게는 유대인이나 헬라인이나 그리스도는 하나님의 능력이요 하나님의 지혜니라, but to those who are called, both Jews and Greeks, Christ the power of God and the wisdom of God.- 주 예수 안에 거하게 하소서. 말씀으로 늘 새로워지게 하소서! 4월 24일(목) 성서 정과 :시편 150편, 삼상 17:1~23사도행전 5:12~16 평강하셔요!

말씀 기도 2025.04.23

부활절 2째주일 설교 자료

교회력(부활절 2째주일) 설교 자료 글쓴이 : 조헌정 * 참고: (『Feasting on the Word』 (Westminster John Knox Press, 2009) ● 《Feasting on the Word》는 미국과 캐나다 대부분의 교단(가톨릭 포함) 신학자들과 목회자들 수백 명이 참여하여 만든 3년을 한 주기로 한 상당한 분량의 교회력 본문 보조 자료 책자이다. 한 본문에 대해 네 가지 관점에서 네 명의 저자들이 글을 썼지만, 중복되는 부분도 있고, 북미교회의 목회자들을 위한 글이기에 한국교회 상황에 맞지 않는 내용이 많아 저자들의 핵심 관점만을 뽑아 재해석하고, 여기에 필자의 한국 목회 20년, 미국 목회 20년의 경험과 신학이 반영되어 있다. 절기 구분에 있어서 본 책은 대림절, 성탄절..

4월 24일(목) 성서 정과

시편 150: 1 할렐루야 그의 성소에서 하나님을 찬양하며 그의 권능의 궁창에서 그를 찬양할지어다2 그의 능하신 행동을 찬양하며 그의 지극히 위대하심을 따라 찬양할지어다3 나팔 소리로 찬양하며 비파와 수금으로 찬양할지어다4 소고 치며 춤 추어 찬양하며 현악과 퉁소로 찬양할지어다5 큰 소리 나는 제금으로 찬양하며 높은 소리 나는 제금으로 찬양할지어다6 호흡이 있는 자마다 여호와를 찬양할지어다 할렐루야사무엘상 17:1-231 블레셋 사람들이 그들의 군대를 모으고 싸우고자 하여 유다에 속한 소고에 모여 소고와 아세가 사이의 에베스담밈에 진 치매2 사울과 이스라엘 사람들이 모여서 엘라 골짜기에 진 치고 블레셋 사람들을 대하여 전열을 벌였으니3 블레셋 사람들은 이쪽 산에 섰고 이스라엘은 저쪽 산에..

성서 정과 2025.04.23

지난번 라일락이 앞마당에 피었을 때 - 윌트 휘트먼

지난번 라일락이 앞마당에 피었을 때- 윌트 휘트먼 1지난번 라일락이 앞마당에 피었을 때그리고 서쪽 밤 하늘에 위대한 별이 이르게 졌을 때나는 슬프게 애도했었지. 그리고 이제 매년 돌아오는 봄과 더불어 애도하리라.해마다 찾아오는 봄이여, 내게 반드시 세 가지를 가져오리니,해마다 피어나는 라일락과 서녘에 하늘에 지는 별과내 사랑하는 그에 대한 생각이라. 2오 서녘으로 떨어진 강력한 별이여!오 밤의 그늘, 오 비통한 슬픔에 젖은 밤이여!오 위대한 별이 사라졌네, 오 그 별을 가리우는 우울이여!오 나를 무력하게 붙잡는 잔인한 손이여,오 어쩌지 못하는 내 영혼이여!오 내 내영혼은 에워싸고 풀어주지 않는 모진..

모리아/삶 2025.04.23

<성서마당> 2025 봄호가 나왔다. 이번 호부터는 『성서마당』을 서점에서 구매하실 수 있다.

📖 2025 봄호가 나왔습니다.📢좋은소식!이번 호부터는 『성서마당』을 서점에서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부활신앙과 교회❞#주제로 읽는 성서차준희 - 구약에 나타난 죽음과 부활 김태섭 - 요한계시록과 부활정지련 - 죽은 자의 부활과 예수의 부활#설교를 위한 성서연구배정훈 - 사망을 영원히 멸하실 것이라 (사 25:6-8)권연경 - 부활을 소망하며 오늘을 살아가라 (고전 15:1-58)#문맥 설교황선우 - 인류 및 이스라엘의 족보 (대상 1-9)김철홍 - 이사야서의 메시아 본문3 (사 4:1-6)이두희 - 하나님 백성의 확장 (행 8:4-15:35)신현태 - 온전함에 이르는 길 (약 1-5장)___________이 외에도 다양한 글들이 실려 있다😀#알라딘에서구매하기https://www.alad..

책마당 2025.04.23

[사는 일] -나태주- 오늘도 하루 잘 살았다. 굽은 길은 굽게 가고 곧은 길은 곧게 가고 막판에는 나를 싣고 가기로 되어 있는 차가

[사는 일]-나태주-오늘도 하루 잘 살았다.굽은 길은 굽게 가고곧은 길은 곧게 가고막판에는 나를 싣고가기로 되어 있는 차가제시간보다 일찍 떠나는 바람에걷지 않아도 좋은 길을 두어 시간땀 흘리며 걷기도 했다.그러나 그것도 나쁘지 아니했다걷지 않아도 좋은 길을 걸었으므로만나지 못했을 뻔했던 싱그러운바람도 만나고 수풀 사이빨갛게 익은 멍석딸기도 만나고해 저문 개울가 고기비늘 찍으러 온 물총새물총새, 쪽빛 날갯짓도 보았으므로.이제 날 저물려 한다 길바닥에 떠돌던 바람은 잠잠해지고새들도 머리를 숲으로 돌렸다 오늘도 하루 나는 이렇게 잘 살았다.

모리아/시 2025.04.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