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3/07 5

독일 공영방송 ARD와 ZDF의 왜곡된 다큐멘터리에 대한 NCCK 입장: 독일개신교교회협의회..

독일 공영방송 ARD와 ZDF의 왜곡된 다큐멘터리에 대한 NCCK 입장독일개신교교회협의회(Evangelische Kirche in Deutschland, 이하 EKD)와 더불어 에큐메니칼 운동의 현장에서 애쓰시는 모든 독일교회 공동체 구성원들께 평화와 연대의 인사를 전합니다.한국기독교교회협의회(NCCK)는 한국 민주주의와 시민사회를 심각하게 왜곡한 독일 공영방송 ARD와 ZDF의 다큐멘터리 에 대해 깊은 유감을 표합니다. 이 다큐멘터리는 한국 사회의 복합적인 현실을 올바르게 전달하기보다, 특정 극우 세력의 주장에 기반한 편향적 시각을 담아냄으로써 한국 민주주의를 위협하는 이들에게 국제적 정당성을 부여하는 결과를 초래할 우려가 큽니다.그동안 독일 교회는 한반도 평화와 민주주의를 위해 깊은 연대를 보여주었으..

공동체 2025.03.07

누가복음 9:37~50 <가장 작은 그가 큰 자니라> 찬송 303장 날 위하여 십자가의 Ⅵ. 그리스도의 수난 예고와 제자들의 변론 (눅 9:

누가복음 9:37~50 찬송 303장 날 위하여 십자가의Ⅵ. 그리스도의 수난 예고와 제자들의 변론 (눅 9:43-50) 1. 그리스도의 기적이 그것을 본 사람들에게 준 영향(43) 사람들이 다 하나님의 위엄을 놀라니라. 그들의 놀라움은 보편적인 것이었다. 그들 각자가 모두 놀랐다. 각자가 놀란 원인은 같은 것이었다. 그들은 예수께서 행하신 모든 일에 놀랐다. 그의 행하는 모든 일에는 특이하고도 놀랄 만한 것이 내포되어 있었다. 2. 그리스도가 다가올 고난에 대해 제자들에게 하신 예고(43-45) 인자가 장차 사람들의 손에 넘기우리라. 여기에는 다른 복음기자들이 기록한 "그들은 그를 죽일 것이다"라는 의미가 포함되어 있다. 그러나 본문에는 특이한 점이 몇가지 있다. (1) 여기 본문의 귀절은 바로 앞..

요한복음 15:10 말씀 & 기도 🙏 내가 아버지의 계명을 지켜 그의 사랑 안에 거하는 것 같이 너희도 내 계명을 지키면 내 사랑 안에

말씀 (요한복음 15:10) 기도 🙏 내가 아버지의 계명을 지켜 그의 사랑 안에 거하는 것 같이 너희도 내 계명을 지키면 내 사랑 안에 거하리라,If you keep my commandments, you will abide in my love, just as I have kept my Father's commandments and abide in his love.- 사랑의 주 예수를 믿습니다.복음의 사람 예배자로 살게 하소서! 3월 8일(토) 성서 정과 :시편 91:1~16, 전도서 3:1~8요한복음 12:27~36 평강하셔요!!

말씀 기도 2025.03.07

3월 8일(토) 성서 정과

시편 91:1-2, 9-16, 1  지존자의 은밀한 곳에 거주하며 전능자의 그늘 아래에 사는 자여,2  나는 여호와를 향하여 말하기를 그는 나의 피난처요 나의 요새요 내가 의뢰하는 하나님이라 하리니9  네가 말하기를 여호와는 나의 피난처시라 하고 지존자를 너의 거처로 삼았으므로10  화가 네게 미치지 못하며 재앙이 네 장막에 가까이 오지 못하리니11  그가 너를 위하여 그의 천사들을 명령하사 네 모든 길에서 너를 지키게 하심이라12  그들이 그들의 손으로 너를 붙들어 발이 돌에 부딪히지 아니하게 하리로다13  네가 사자와 독사를 밟으며 젊은 사자와 뱀을 발로 누르리로다14  하나님이 이르시되 그가 나를 사랑한즉 내가 그를 건지리라 그가 내 이름을 안즉 내가 그를 높이리라15  그가 내게 간구하리니 내가 ..

성서 정과 2025.03.07

눈 - 이한주 나이는 눈에서 온다 눈앞의 깨알 같은 글자들은 바짝 당겨 읽기보다는 거리를 두어 보는 게 더 잘 보인다 너무나 분명했던..

눈- 이한주나이는 눈에서 온다눈앞의 깨알 같은 글자들은바짝 당겨 읽기보다는 거리를 두어 보는 게 더 잘 보인다너무나 분명했던 경계들은이제 조금만 멀어져도 흐릿하다그전처럼 보이는 대로또렷또렷 말할 자신이 없어한 발 더 가까이 가서 깊숙히 본다마음 담아 본다

모리아/삶 2025.03.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