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리아/기도

식사 기도

ree610 2023. 1. 29. 09:14

[식사 기도]

식사 전에 드리는 기도 1

오, 우리의 주 하나님, 우리가 주님 안에서 살고 움직이고 존재합니다. 주님에게서 우리가 생명을 이어 가기에 필요한 모든 것을 받습니다. 주님께서 우리의 식탁을 차려 주시고, 우리의 잔을 채워 주시며, 날마다 넘치는 자비의 선물로 우리를 위로해 주십니다. 우리가 온전히 주님께 기대어 삽니다. 우리의 죄를 용서하소서. 주님께서 보시기에 좋았다 하신 모든 피조물들을 거룩하게 하시고, 우리에게 유익한 것이 되게 하소서. 주님께서 주시는 모든 선물을 감사함으로 받는 은혜를 베푸소서. 우리 자신을 위하여 먹고 마시지 아니하고, 언제나 주님의 영광을 위하여, 우리의 복되신 주님이시며 구주이신 예수 그리스도를 위하여 먹고 마시게 하소서. 아멘.

식사 전에 드리는 기도 2

은혜로우신 하나님, 주님께서는 모든 피조물들을 보호하시고 보전해 주시는 분입니다. 우리가 악하고 배은망덕해도 주님께서는 오늘에 이르기까지 넉넉한 음식으로 우리를 일평생 먹여 주셨습니다. 우리의 모든 죄를 용서하소서. 우리가 죄로 인하여 주님의 모든 자비를 잃었습니다. 예수 그리스도 안에서 우리를 다시 주님과 올바른 관계에 놓이게 하소서. 우리로 하여금 일상의 은혜를 통하여 주님의 큰 사랑을 맛보게 하소서. 주님의 피조물들이 얻는 이 모든 자비와 위로를 우리의 위대한 은인이며 구속자이신 그리스도의 영광을 위하여 사용하도록 우리에게 은혜를 베푸소서.

식사 후에 드리는 기도 1

날마다 우리에게 은총을 베푸시는 주님을 찬송합니다. 우리의 섬김이 부족해도 언제나 우리에게 모든 것을 넘치도록 주시는 주님께 찬양을 드립니다. 오늘 우리에게 먹을 것을 허락해주셨음을 인하여 주님께 감사드립니다. 주님의 아들 예수 그리스도를 구주로 주심으로 우리 영혼에 보이신 주님의 사랑에 감사드립니다. 그 사랑으로 인하여 우리가 주님의 모든 축복을 더욱 기쁘게 누립니다. 우리의 죄를 용서하소서. 언제나 우리에게 선을 행하심으로 주님의 끝없는 자비를 보이소서. 일용할 양식이 없는 가난한 사람들에게 먹을 것을 주소서. 우리로 하여금 주님의 완전하신 뜻을 모두 행하게 하소서.
우리의 주님이시며 구주이신 예수 그리스도를 인하여 우리의 하나님, 우리의 인도자, 우리의 영원한 분깃이 되어 주소서. 아멘.

식사 후에 드리는 기도 2

하늘과 땅의 주님이신 아버지, 우리가 주님께 감사드립니다. 주님의 은혜와 섭리로 주시는 모든 선물을 인하여 우리가 주님께 감사드립니다. 이 세상과 장차 올 세상의 축복을 인하여 우리가 주님께 감사드립니다. 이 땅에서 살아가는 동안 주님의 모든 선한 피조물들의 혜택을 누리는 특권을 인하여 우리가 주님께 감사드립니다.
우리 삶의 모든 일들을 온전하게 하소서. 생명의 양식으로 우리의 영혼을 먹이시어 영원한 생명을 누리게 하소서. 우리의 주님이시며 구주이신 그리스도 예수로 인하여 우리를 완전하게 성취된 주님의 나라에서 양식을 먹는 무리 가운데 속하게 하소서. 아멘.

출처
매튜 헨리 기도
지은이 매튜 헨리, 개정 편집자 O. 파머 로버트슨, 복있는사람, 2018, 362-365쪽.

'모리아 > 기도'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23년 부활절 남북공동기도문  (0) 2023.04.06
자신을 위해서도 기도하는 삶  (0) 2023.02.08
기도  (0) 2023.01.14
아침 기도  (0) 2023.01.12
평화에 대한 비전  (1) 2023.01.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