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1/01 8

여호수아 1:10~18 <여호수아와 백성이 주고받은 말 > 찬송 357장 주 믿는 사람 일어나 Ⅱ. 여호수아의 통치 시작 (수 1:10-15

여호수아 1:10~18 찬송 357장 주 믿는 사람 일어나Ⅱ. 여호수아의 통치 시작 (수 1:10-15) (1) 그는 백성에게 행군을 위한 준비를 하라고 명령한다. 백성의 유사들은 각기 소속된 지파와 가족을 대표하여 여호수아의 명령과 지시를 받아서, 그것을 다시 백성들에게 전해 주었다. 만일 이러한 유사들이 없었다면 여호수아인들 그 일을 할 수 있었을까 우리는 `위에 있는 왕에게`뿐만 아니라 `악행하는 자를 징벌하고 선행하는 자를 포장하기 위하여 그를 보낸 방백에게도` 순복해야 한다(벧전 2:13,14). 이 유사들을 통해서 여호수아는 `삼일 안에 요단을 건너야`한다고 공포한다. 하나님께서 이미 그에게 말씀하셨는 고로, 여호수아는 매우 확신있게 `너희가 그 요단을 건너 그 땅을 얻으리라`고 백성에게 말..

<다시 시작하는 기쁨으로> - 이해인 첫눈, 첫사랑, 첫걸음 첫약속..

- 이해인 첫눈, 첫사랑, 첫걸음첫약속, 첫여행, 첫무대처음의 것은늘 신선하고 아름답습니다순결한 설레임의 기쁨이숨어 있습니다새해 첫날첫기도가 아름답듯이우리의 모든 아침은초인종을 누르며새로이 찾아오는 고운 첫손님길 위의 푸른 신호등처럼희망이 우리를 손짓하고성당의 종소리처럼사랑이 우리를 재촉하는 새해 아침아침의 사람으로 먼길을 가야 할 우리모두다시 시작하는 기쁨으로다시 살게 하십시오

모리아/얼 2025.01.01

요한일서 5:12 말씀 & 기도 🙏 아들이 있는 자에게는 생명이 있고 하나님의 아들이 없는 자에게는 생명이 없느니라.

말씀 (요한일서 5:12) 기도 🙏 아들이 있는 자에게는 생명이 있고 하나님의 아들이 없는 자에게는 생명이 없느니라 He who has the Son has life; he who has not the Son of God has not life.-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말씀으로 늘 새로워지게 하옵소서! 2025년 1월 2일 성서 정과 :시편 147:12~20, 잠언 1:1~7야고보서 3:13~18 평강하셔요!

말씀 기도 2025.01.01

2025년 1월 2일 성서 정과

시편 147:12-2012  예루살렘아 여호와를 찬송할지어다 시온아 네 하나님을 찬양할지어다13  그가 네 문빗장을 견고히 하시고 네 가운데에 있는 너의 자녀들에게 복을 주셨으며14  네 경내를 평안하게 하시고 아름다운 밀로 너를 배불리시며15  그의 명령을 땅에 보내시니 그의 말씀이 속히 달리는도다16  눈을 양털 같이 내리시며 서리를 재 같이 흩으시며17  우박을 떡 부스러기 같이 뿌리시나니 누가 능히 그의 추위를 감당하리요18  그의 말씀을 보내사 그것들을 녹이시고 바람을 불게 하신즉 물이 흐르는도다19  그가 그의 말씀을 야곱에게 보이시며 그의 율례와 규례를 이스라엘에게 보이시는도다20  그는 어느 민족에게도 이와 같이 행하지 아니하셨나니 그들은 그의 법도를 알지 못하였도다 할렐루야잠언 1:1-7..

성서 정과 2025.01.01

여호수아 1:1-9 <말씀과 함께 하는 것이 형통한 삶> 1. 여호수아의 등장과 땅에 대한 약속(1-4) 모세가 죽고 여호수아서가 시작..

여호수아 1:1-91. 여호수아의 등장과 땅에 대한 약속(1-4)모세가 죽고 여호수아서가 시작됐으며, 여호수아가 죽자 여호수아서가 끝났다. 철저히 여호수아라는 한 인물을 중심으로 쓰인 것이 바로 여호수아서다. 여호수아서는 하나님께서 이스라엘 백성들에게 가나안 땅을 허락하신 것에 대한 약속과 성취에 대한 기록이다. 신명기를 통해 약속하신 것이 여호수아서에서 비로소 성취되었다. 본서는 가나안 땅을 차지하게 되는 것과 그 과정 중에 일어나는 거룩한 전쟁과 헤렘 사상이 깃들어 있다. 이것을 단순하게 생각하면 하나님이 허락하신 대량학살로 오인하며, 현재의 상황에 그대로 적용하여 폭력을 정당화하는 본문으로 사용할 잘못을 저지를 수 있다. 주의를 요하는 부분이다. 결국 여호수아서는 하나님의 언약과 땅이라는 큰 물줄기..

"선한 힘에 관해서” -D. 본훼퍼 목사 선한 힘에 신실하고 조용하게 감싸여, 이상하게도 보호받고 위로 받게..

"선한 힘에 관해서” - D. 본훼퍼 목사선한 힘에 신실하고 조용하게 감싸여, 이상하게도 보호받고 위로 받으면서,나는 이 나날들을 그대들과 더불어 살고,그리고 그대들과 더불어 새로운 해로 걸어간다.낡은 해는 우리들의 마음을 여전히 괴롭히고,슬픈 나날의 무거운 짐은 여전히 우리를 중압할 것이다.아, 주여 우리들의 거칠어진 혼에,당신께서 준비하신 구원을 주옵소서.우리들에게 쓴 잔을,넘치도록 채워진 고통의 쓴 잔을 당신이 주신다면,우리는 그것을 두려워하지 않고 감사하게,당신의 선한 사랑의 손으로부터 받겠나이다.그러나 당신께서 아직도 이 세상에 대한 기쁨과그 태양의 밝은 빛을 베풀어 주시기 원하신다면,우리는 지나간 것을 생각하기로 하자.그때 우리들의 생은 온전히 당신의 것입니다.당..

모리아/영성 2025.01.01

길 - 이형기 빈 들판이다 들판 가운데 길이 나 있다 가물가물 한 가닥 누군가 혼자 가고 있다 아 소실점! 어느새 길도 그도 없다..

길- 이형기빈 들판이다들판 가운데 길이 나 있다가물가물 한 가닥누군가 혼자 가고 있다아 소실점!어느새 길도 그도 없다없는 그 저쪽은 낭떠러지신의 함정그리고 더 이상은 아무도 모르는 길이 나 있다 빈 들판에그래도 또 누군가 가고 있다역시 혼자다

모리아/길 2025.01.01

[새해 아침의 기도] -김남조- 첫 눈뜸에 눈 내리는 청산을 보게 하소서 초록 소나무들의 청솔바람 소리를 듣게 하소서..

[새해 아침의 기도]-김남조-첫 눈뜸에눈 내리는 청산을 보게 하소서초록 소나무들의 청솔바람 소리를 듣게 하소서아득한 날에예비하여 가꾸신은총의 누리다시금 눈부신 상속으로 주시옵고젊디 젊은 심장으로시대의 주인으로사명의 주춧돌을 짐지게 하소서첫 눈뜸에진정한 친구를 알아보고서로의 속사랑에기름 부어 포옹하게 하여 주소서생명의 생명인우리네 영혼 안엔사철 자라나는과일나무 숲이 무성케 하시고제일로 단맛나는 열매를 날이날마다주님의 음식상에바치게 하옵소서

모리아/기도 2025.01.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