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9/09 6

열왕기하 5:1~14 <순종과 치유> 찬송 280장 천부여 의지 없어서 Ⅰ. 나아만이 문둥병을 고치러 이스라엘에 옴 (왕하 5:1-8)

열왕기하 5:1~14 찬송 280장 천부여 의지 없어서 Ⅰ. 나아만이 문둥병을 고치러 이스라엘에 옴 (왕하 5:1-8) (1) 나아만이 온갖 부귀 영화를 누리고 있을 때 큰 재앙을 만나게 되었다(1절). 그는 왕에게 귀히 여김을 받고 총애를 받는 자로서 총리의 자리에 있는 자였다. 그는 뛰어난 용사였으나 저주스러운 문둥병에 걸리고 말았다. 누구나 다 자신의 특성 중에 스스로를 깎아 내리거나 명예를 더럽히는 무엇인가를 가지고 있다. 나아만은 세상에서 아주 존귀한 자였으나 홀 주교의 말처럼 아람에서 가장 천한 노예조차도 그와 살갗을 바꾸려 하지 않았을 것이다. (2) 그는 자기 아내를 수종드는 한 작은 계집아이를 통해서 엘리사의 능력을 듣게 되었다(2,3절). 이 아이는 이스라엘 태생이었으나 하나님의 섭리에..

히브리서 10:10 말씀 & 기도 🙏 이 뜻을 따라 예수 그리스도의 몸을 단번에 드리심으로 말미암아 우리가 거룩함을 얻었노라

말씀 (히브리서 10:10) 기도 🙏 이 뜻을 따라 예수 그리스도의 몸을 단번에 드리심으로 말미암아 우리가 거룩함을 얻었노라, And by that will we have been sanctified through the offering of the body of Jesus Christ once for all. - 구주 예수 그리스도를 믿나이다. 주님과 동행하는 복된 날이 되셔요! 9월 10일(화) 성서 정과 - 이사야 38:10~20, 수 8:1~23 히브리서 12:3~13 평강하셔요~💕

말씀 기도 2024.09.09

<교정판례백선>을 출간하며 68명의 학자, 법조인들이 합력하여 <교정판례백선>을 썼습니다. 교도소, 구치소에서의 인권상황도 점검하고, 헌법과

을 출간하며 68명의 학자, 법조인들이 합력하여 을 썼습니다. 교도소, 구치소에서의 인권상황도 점검하고, 헌법과 인권이 교정분야를 어떻게 바꾸어왔는가를 알 수 있을 것이고, 미흡한 점은 미래개혁의 초점으로 삼을 수 있을 것입니다. 읽기 쉽고, 명료하게, 그리고 현재뿐 아니라 미래지향적 글들이 될 수 있도록 힘썼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수십년 밀린 숙제를 같이 힘모아 해낸 기분이!! 이 책의 발간 자체가, 교정인권수준을 중간점검하고 더 나아갈 수 있는 디딤돌이 되기를 바랍니다. 집필, 편집, 수고하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다음은 서문의 일부입니다. ---------- 오래동안 교정 분야는 인권의 빛이 비추어져야 할 가장 절실한 분야임에도 헌법 및 인권과 상극지대로 여겨져 왔다. 권위주의 정권 하에서의 ..

모리아/법 2024.09.09

9월 10일(화) 성서 정과

이사야 38:10-2010 내가 말하기를 나의 중년에 스올의 문에 들어가고 나의 여생을 빼앗기게 되리라 하였도다11 내가 또 말하기를 내가 다시는 여호와를 뵈옵지 못하리니 산 자의 땅에서 다시는 여호와를 뵈옵지 못하겠고 내가 세상의 거민 중에서 한 사람도 다시는 보지 못하리라 하였도다12 나의 거처는 목자의 장막을 걷음 같이 나를 떠나 옮겨졌고 직공이 베를 걷어 말음 같이 내가 내 생명을 말았도다 주께서 나를 틀에서 끊으시리니 조석간에 나를 끝내시리라13 내가 아침까지 견디었사오나 주께서 사자 같이 나의 모든 뼈를 꺾으시오니 조석간에 나를 끝내시리라14 나는 제비 같이, 학 같이 지저귀며 비둘기 같이 슬피 울며 내 눈이 쇠하도록 앙망하나이다 여호와여 내가 압제를 받사오니 나의 중보가 되옵소서15 주께서 ..

성서 정과 2024.09.09

이번 서울시 교육감 재보궐 선거는...결국, 결론은.......“곽노현이다” - [가자, 곽노현으로!] 1. 이번 선거의 본질적 특성 :

이번 서울시 교육감 재보궐 선거는...결국, 결론은.......“곽노현이다” - [가자, 곽노현으로!] 1. 이번 선거의 본질적 특성 : 당연히 교육감 선거인 동시에 정치선거가 그 본질입니다. 윤석열 정권의 도구 정치검찰의 교육 찬탈 음모와 기도에 따라 일어난 선거이기 때문입니다. 조희연 교육감은 윤석열 정권의 감사원, 국민권익위, 공수처, 검찰, 그리고 사법부의 카르텔 작동으로 희생되었습니다. 이걸 다시는 되풀이 하지 않기 위해서는 윤석열 정치권력과 정면으로 싸우는 후보가 교육감으로 선출되어야 합니다. 교육감 후보 가운데 윤석열 탄핵에 앞장서고 있는 이는 누구인가요? 답은 곽노현입니다. 2. 곽노현의 “3중 탄핵노선” : 이번 곽노현 후보의 3중 탄핵노선은 단연 모두의 눈길을 끌었습니다. 이번 선거의 ..

모리아/현장 2024.09.09

견딜 수 없네 - 정현종 - 갈수록, 일월이여. 내 마음 더 여리어져 가는 8월을 견딜 수 없네. 9월도 시월도 견딜 수 없네..

[견딜 수 없네] -정현종- 갈수록, 일월이여. 내 마음 더 여리어져 가는 8월을 견딜 수 없네. 9월도 시월도 견딜 수 없네. 흘러가는 것들을 견딜 수 없네. 사람의 일들 변화와 아픔들을 견딜 수 없네. 있다가 없는 것 보이다 안 보이는 것 견딜 수 없네. 시간을 견딜 수 없네. 시간의 모든 흔적들 그림자들 견딜 수 없네. 모든 흔적은 상흔이니 흐르고 변하는 것들이여 아프고 아픈 것들이여.

모리아/시 2024.09.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