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6/21 4

역대상 22:1~19 다윗의 성전 건축 준비. 찬송 208장 내 주의 나라와 Ⅰ.성전 건축 준비 (역대상 22:1-5)

역대상 22:1~19 다윗의 성전 건축 준비.찬송 208장 내 주의 나라와Ⅰ.성전 건축 준비 (대상 22:1-5) (1) 성전 건축을 위하여 장소가 정하여졌다(1절). 그 땅은 타작 마당이었다. 왜냐하면 살아계신 하나님의 교회는 바로 그의 마당이며, 그의 타작물이며, 또한 `그의 마당의 곡식`(사 21:10)이기 때문이다. 그리스도는 자신의 마당을 완전히 깨끗이 하시기 위해 손에 키를 들고 계시다. 그곳에 제단이 있기 때문에 전이 세워진 것이다. 성전은 제단을 위해 세워진다. 성전이 있기 오래 전에도 제단이 있었다. (2) 성전 건축을 위한 준비가 이루어졌다. 다윗은 성전을 건축해서는 안되었으나 건축할 수 있도록 그가 할 수 있는 모든 것을 하고자 하였다. 죽기 전에 많이 준비하였더라(5절). 1..

22일(북한선교주일) 성서 정과

이사야 65:1-91 나는 나를 구하지 아니하던 자에게 물음을 받았으며 나를 찾지 아니하던 자에게 찾아냄이 되었으며 내 이름을 부르지 아니하던 나라에 내가 여기 있노라 내가 여기 있노라 하였노라2 내가 종일 손을 펴서 자기 생각을 따라 옳지 않은 길을 걸어가는 패역한 백성들을 불렀나니3 곧 동산에서 제사하며 벽돌 위에서 분향하여 내 앞에서 항상 내 노를 일으키는 백성이라4 그들이 무덤 사이에 앉으며 은밀한 처소에서 밤을 지내며 돼지고기를 먹으며 가증한 것들의 국을 그릇에 담으면서5 사람에게 이르기를 너는 네 자리에 서 있고 내게 가까이 하지 말라 나는 너보다 거룩함이라 하나니 이런 자들은 내 코의 연기요 종일 타는 불이로다6 보라 이것이 내 앞에 기록되었으니 내가 잠잠하지 아니하고 반드시 보응..

성서 정과 2025.06.21

아내가 가시 같아 보이면 - 곽노순 아내가 가시 같아 보이면 꽃도 가시도 함께 어루만지면서 스쳐 가는 바람이 되라. 하늘은 생각이 깊고

아내가 가시 같아 보이면- 곽노순아내가 가시 같아 보이면꽃도 가시도 함께 어루만지면서 스쳐 가는 바람이 되라.하늘은 생각이 깊고관용스러우며앞으로 나아가는 장부 지은 것을 흐뭇해 하리라.누가 관용스러울 수 있는가?내면에 힘을 키운 자만이 관용스러운 수 있는 법이다.대지가 날 지탱해 줌을 아는 이라야 그런 힘을 얻는다.

모리아/삶 2025.06.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