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리아/시

너에게 무엇을 주랴 -김용화- 나는 가난하여 너에게 줄 것이 없다 풀 한 포기 나무 한 그루 나의 소유물이 아니므로 너에게 무엇을

ree610 2024. 8. 11. 09:29

[너에게 무엇을 주랴]

-김용화-

나는 가난하여
너에게 줄 것이 없다
풀 한 포기
나무 한 그루
나의 소유물이 아니므로
너에게 무엇을 주랴

마음이야
바다를 모두 내어주고
마음이야
대지를 모두 주고 싶다만

너에게 줄 수 있는 유일한 것은
모두 주고 싶다는 마음뿐
그것이 설사 목숨이라도
어찌할 것인가

주고 얻을 수만 있다면
내 마음을 모두 주고
너의 마음 한 조각만 얻고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