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2/15 8

* 윤석열이 탄핵된 날의 일기! 기자들이 그리고 언론이 이런 얘기는 하지 않을 것 같아 저라도 해야겠다. 지난 총선에서 '친윤' 언론이..

* 윤석열이 탄핵된 날의 일기!기자들이 그리고 언론이 이런 얘기는 하지 않을 것 같아 저라도 해야겠습니다.지난 총선에서 '친윤' 언론만이 아니라 거의 모든 언론이 민주당의 공천에 비명횡사 친명횡재라는 프레임을 씌웠습니다. 이재명 대표에 대한 비호감 이미지를 강화하는 혐오 프레임이지요.왜 그랬는지는 초딩들도 압니다.반면에 국힘당의 공천에는 시스템 공천이니 조용한 공천이니 하며 호감의 프레임을 씌웠습니다. 그 시스템 공천이라는 게 한동훈이 용산의 공천 좌지우지를 견제하기 위한 방편이었지만, 어쨌거나 언론은 국힘당 공천엔 호의적이었습니다. 왜 그랬는지는 중딩 쯤이면 압니다. 국힘당을 원내 다수당으로 만들고 이재명을 정치적으로 죽이려 했던 거지요.그랬는데, 우리 유권자들은 민주당과 조국혁신당에 개헌에 가까운 절..

모리아/글 2024.12.15

逆鱗(역린)이란 말이 있다. 권력자는 민중을 탄다. 민주주의는 인민이 왕이기에 용으로 상징되는 국민들이 권력자에게 온순하지만..

逆鱗(역린)이란 말이 있다. 권력자는 민중을 탄다. 민주주의는 인민이 왕이기에 용으로 상징되는 국민들이 권력자에게 온순하지만 만약 용의 턱 아래 비늘(비늘 린鱗)이 있는데 이 비늘은 거슬려(逆) 달려 있어 역린을 건드리면 용은 용을 탄자를 죽인다는 뜻이다. 이 이야기를 한 사람은 춘추전국시대의 철학자인 한비자다. 계엄은 대한민국 현대사를 사는 국민들의 역린이다. 윤가가 대한민국 국민들의 역린을 건드렸다.영화 ‘서울의 봄’ 극장에 가서 본 사람이 13,123,484 명이다. 이 영화를 보고 관객 대부분은 영화가 끝났을 때, 자리에서 일어나지 못했다. 그 시절을 지나온 사람들은 그 당시의 절박했던 상황이 기억났고 무기력에 가슴이 아팠다. 그 시절을 모르는 2030세대들은 이런 역사가 있었다는 사실에 창피..

모리아/현장 2024.12.15

말라기 1:1~14 <사랑하시는 하나님, 멸시하는 백성> 찬송 502장 빛의 사자들이여 Ⅰ. 하나님의 은혜를 모르는 이스라엘 (말 1:1-5

말라기 1:1~14 찬송 502장 빛의 사자들이여Ⅰ. 하나님의 은혜를 모르는 이스라엘 (말 1:1-5) `여호와께서 말씀하신 경고`라는 제목을 가진 이 선지자는 다음의 사실들이 암시되어 있다. 첫째, 이 경고가 대단히 중요한 것이며 따라서 노래와도 같이 자주 반복되어 선언되어야 한다는 사실이다. 둘째, 이것에 부담을 느끼고 책망을 받을 자들이 있으며 이것은 참으로 그들에게 하나의 짐이 되어, 그들이 회개하지 않는 한 그들을 망하게 할 것이라는 사실이다. 이 `여호와께서 말씀하신 경고`는 이스라엘에게 보내졌다. 하나님은 이미 많은 선지자들을 시에게 보내셨고, 이제 다시 한 선지자를 그들에게 보내시고자 하는 것이다. 이 경고는 말라기에 의해, 곧 말라기의 손으로 쓰여진 것이었다. 본 절들에서 그들은 배은 ..

시편 91:14 말씀 & 기도 🙏 하나님이 이르시되 그가 나를 사랑한즉 내가 그를 건지리라 그가 내 이름을 안즉 내가 그를

말씀 (시편 91:14) 기도 🙏 하나님이 이르시되 그가 나를 사랑한즉 내가 그를 건지리라 그가 내 이름을 안즉 내가 그를 높이리라 Because he cleaves to me in love, I will deliver him; I will protect him, because he knows my name. -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말씀으로 늘 새로워지게 하옵소서! 12월 16일(월) 성서 정과 -이사야 11:1~9 민수기 16:1~19히브리서 13:7~17 평강하셔요!!

말씀 기도 2024.12.15

<대한민국 민주시민 포고령 제 4호> -갑진년 '석열의 난'에 대하여. "윤석열은 대통령을 하고 싶지 않았다!" 윤석열은 왕(王)이 되고자

-갑진년(2024) '석열의 난'에 대하여."윤석열은 대통령을 하고 싶지 않았다!"윤석열은 왕(王)이 되려고, 내란을 일으켰다. 영구 집권을 꿈꾸었다.윤석열이 계엄을 한 진짜 이유는, 임금(王)이 되고 싶어서 였다.그러므로, 실패한 계엄, 실패한 쿠데타, 실패한 반란은 곧, 국민(백성)들에 대한 '역모'의 증거다!예로부터 '역모죄'는 삼족을 멸하는 게 '국법' 이었다.중국은 9족(8촌까지)을 멸하고, 명나라 때는 10족(스승, 제자, 친구등)까지 말살하였다.하지만, '대역죄인' 윤석열에게는 자식이 없는 사정을 참작하여, 사형 또는 무기 징역에 처하고, 그 배우자, 장모등 가족과 반란에 가담하고 동조한 죄인들에게는 그에 합당한 처벌을 하는 것으로 한다.-2024년 12월 15일대한민국 민주시민 일동.

모리아/법 2024.12.15

12월 16일~21일 가정 예배

복음을 부끄러워하지 않는 이유본문 : 롬 1:16~17찬송 : 542장하나님의 자녀들은 복음을 삶으로 나타내며 살아가고 있다. 그리스도인들 중에는 복음을 부끄러워하기도 하고 복음을 자랑하기도 한다. 어떤 이들은 종교인일 뿐 그 삶에 예수님의 생명이 없다. 그리스도인들이 복음을 부끄러워하지 않는 이유를 살펴보자.첫째, 모든 믿는 자에게 구원을 주시기 때문이다. "의인들의 구원은 여호와로부터 오나니…" 구원은 여호와로부터이다. "너희의 죄가 주홍같을지라도 눈과 같이 희어질 것이요 진홍같이 붉을지라도 양털같이 희게 되리라"고 말씀하셨다. 이 악한 세대에서 우리를 건지시려고 우리의 죄를 대속하기 위해 자기 몸을 주셨다. 구원은 예수님의 죽으심과 부활로, 하나님의 은혜로운 섭리이자 사랑이고, 하나님 말씀으로, 하..

12월 16일(월) 성서 정과

이사야 11:1-91  이새의 줄기에서 한 싹이 나며 그 뿌리에서 한 가지가 나서 결실할 것이요2  그의 위에 여호와의 영 곧 지혜와 총명의 영이요 모략과 재능의 영이요 지식과 여호와를 경외하는 영이 강림하시리니3  그가 여호와를 경외함으로 즐거움을 삼을 것이며 그의 눈에 보이는 대로 심판하지 아니하며 그의 귀에 들리는 대로 판단하지 아니하며4  공의로 가난한 자를 심판하며 정직으로 세상의 겸손한 자를 판단할 것이며 그의 입의 막대기로 세상을 치며 그의 입술의 기운으로 악인을 죽일 것이며5  공의로 그의 허리띠를 삼으며 성실로 그의 몸의 띠를 삼으리라6  그 때에 이리가 어린 양과 함께 살며 표범이 어린 염소와 함께 누우며 송아지와 어린 사자와 살진 짐승이 함께 있어 어린 아이에게 끌리며7  암소와 곰이..

성서 정과 2024.12.15

[너의 때가 온다] -박노해- 너는 작은 솔씨 하나지만 네 안에는 아름드리 금강송이 들어있다 너는 작은 도토리알이지만 네 안에는 우람한..

[너의 때가 온다]-박노해-너는 작은 솔씨 하나지만네 안에는 아름드리 금강송이 들어있다너는 작은 도토리알이지만네 안에는 우람한 참나무가 들어있다너는 작은 보리 한 줌이지만네 안에는 푸른 보리밭이 숨 쉬고 있다너는 지금 작지만너는 이미 크다너는 지금 모르지만너의 때가 오고 있다

모리아/시 2024.12.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