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1/03 4

11월 4일 ~ 9일 가정 예배

믿음의 사람본문: 민 14:1~10찬송가: 354장노재근 목사/감교교회이스라엘 백성이 출애굽하여 가데스바네아에서 각 지파별로 한명씩 선발하여 가나안 땅을 40일간 정탐하러 모세가 보내게 된다. 그들이 돌아와서 12명 중 10명은 불신앙적인 보고를 하였고, 이를 들은 백성들은 모세를 원망하며, 여호수아와 갈렙을 죽일려고 한다. 밤새도록 통곡을 하며, 한 장관을 세워 애굽으로 되돌아가자고 아우성이다. 그러나 여호수아와 갈렙은 하나님께서 주시고자 하신 땅이기에 가기만 하면 된다고 한다. 신앙과 불신앙의 대립이 되었다. 그 결과 불신앙의 백성들에게는 죽음이 주어졌고, 신앙인인 두 사람만 가나안에 들어가게 되었다. 이는 저주와 축복이었고, 죽음과 삶이었다.  이스라엘 백성은 하나님께서 주신 약속의 땅을 악평, 불..

디모데전서 2:8~15 <남자와 여자에게> 찬송 420장 너 성결키 위해 Ⅱ. 여자들의 복장과 순종에 대하여 (딤전 2:9-15)

디모데전서 2:8~15 찬송 420장 너 성결키 위해 Ⅱ. 여자들의 복장과 순종에 대하여 (딤전 2:9-15) 〔1〕기독교 신앙을 고백한 여자들은 단정해야 하며 건실해야 하고 종용해야 하며 순종해야 한다. (어떤 사람의 호사스럽고 저속한 복장 속에서 그 마음속의 허영을 읽을 수 있을 것이다.) 이는 그들이 `자신들을 단장할 더 좋은 장식품`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선행은 가장 훌륭한 옷이다. 경건 하려는 자들은 다른 행동에 있어서 뿐 아니라 그들의 복장에 있어서도 경건한 자답게 처신해야 한다. 여자들은 그들의 신앙의 원리들을 배워야 하며, 그리스도를 배워야 하고, 성경을 배워야 한다. 그들은 종용해야 하며, 순종해야 하고, 남자를 주관하지 말아야 한다. `아담이 먼저 지음을 받고 이와가 그 후`이다(1..

11월 4일(월) 성서 정과

시편 51: 1 하나님이여 주의 인자를 따라 내게 은혜를 베푸시며 주의 많은 긍휼을 따라 내 죄악을 지워 주소서2 나의 죄악을 말갛게 씻으시며 나의 죄를 깨끗이 제하소서3 무릇 나는 내 죄과를 아오니 내 죄가 항상 내 앞에 있나이다4 내가 주께만 범죄하여 주의 목전에 악을 행하였사오니 주께서 말씀하실 때에 의로우시다 하고 주께서 심판하실 때에 순전하시다 하리이다5 내가 죄악 중에서 출생하였음이여 어머니가 죄 중에서 나를 잉태하였나이다6 보소서 주께서는 중심이 진실함을 원하시오니 내게 지혜를 은밀히 가르치시리이다7 우슬초로 나를 정결하게 하소서 내가 정하리이다 나의 죄를 씻어 주소서 내가 눈보다 희리이다8 내게 즐겁고 기쁜 소리를 들려 주시사 주께서 꺾으신 뼈들도 즐거워하게 하소서9 주의 얼굴을 내 죄에서..

성서 정과 2024.11.03

[11월의 기도] -양광모- 11월에는 무언가 그리운 일이라도 있다는 듯 살 일이다 지나온 여름 다시 돌아갈 수 없고..

[11월의 기도] -양광모- 11월에는 무언가 그리운 일이라도 있다는 듯 살 일이다 지나온 여름 다시 돌아갈 수 없고 떠나간 사랑 다시 돌아오지 않는다 해도 11월에는 누군가 사랑할 사람이라도 있다는 듯 살 일이다 사랑은 종종 이별로 지고 단풍은 언제나 낙엽으로 지겠지만 11월에는 어디선가 따뜻한 커피라도 끓고 있다는 듯 살 일이다

모리아/기도 2024.11.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