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리아/현장

그린 마케팅

ree610 2023. 2. 16. 09:33

* 그린 마케팅 ㅡ

기업의 제품 개발, 유통, 소비 과정에서 환경에 대한
사회적 책임과 환경보전을 위한 노력 등을 소비자들에게 호소함으로써 환경 친화적인 소바지들과 공감대를 형성하려는 마케팅 전략이다.

1980년대 초 유럽에서 1회용 기저귀, 세제, 건전지 등을 공해를 줄인 녹색 제품으로 만들어 판매하면서 시작되었다.

생태학적으로 안전한 제품, 재활용이 가능하거나 쉽게 썩어서 없어지는 포장재, 양호한 오염 통제장치, 에너지를 효율적으로 활용하는 방안 개발 등의 활동을 의미한다.

그린 마케팅은 보다 넓은 차원에서 고객을 인식하고 고객의 ‘삶의 질’ 향상에 초점을 둔 마케팅 활동을 의미한다.


◈ 생활 법률 * 외관주의 :
상법은 외부적으로 거래안전의 보호를 이념으로 하는데
그 반영으로 일정한 외관을 신뢰하여 상인과 거래한 제3자를 보호하는 여러 규정을 두고 있는 바,
이러한 법리를 외관주의라고 한다.